변호사 | 노순일 변호사, 윤주만 변호사 |
---|
1. 사건의 경위
의뢰인께서는 유튜브를 통해 대박투자기회 라는 문구를 보고, 해당 댓글에 링크로 접속을 하게 됐습니다. 그 이후 연락온 담당자 라는 팀장은 신규코인 이나 ICO를 권유를 하였고, 아직 상장 전이니 지금 구매를 하게 된다면 10배 오른다 같은 선점 심리를 이용해 의뢰인을 자극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의뢰인은 이 말을 믿지 않았고 고민하던 도중, 해당 투자그룹방에서의 가짜 수익 인증샷과 후기를 보고 "마지막 기회" 라는 말에 현혹되어 총 1억 3천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해자 일당의 개인 계좌로 송금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하고 나니, 실제로 일부 수익을 돌려받아 진짜 수익이 난다라는 신뢰를 하게 되었고, 전형적 사기의 과정이라는것을 인지하지 못하였으며 이후 세금과 수수료 등을 입금해야 한다는 말에 속아 (가짜 거래소 수익률이 원금에 300%가 넘었음) 더 큰 금액을 송금을 하게 되었지만 송금을 하면 할 수록 계속된 송금을 유도하는 모습에 "이건 좀 이상하다" 생각을 하게 되어 저희 신결에 상담을 남겨주시고, 의뢰해 주신 사건 입니다.
2. 사건의 특징
고수익 보장 광고를 통해 원금보장과 함께 매월 30% 초과 이익 같은 비현실적인 약속을 통해 송금을 유도를 하고, 실체없는 코인 및 본인들이 만든 가짜 거래소를 개설해 실제 수익이 나는것처럼 꾸미기도합니다. 그이후 여러 가지 핑계를 대며 계속된 송금 유도를 하고 결국에는 사이트 폐쇄 및 채팅방 폐쇄 후 연락이 두절되는 전형적인 투자사기 입니다.
3. 신결의 조력
의뢰인께서 사건 발생 후, "골든타임" 이 지나기 전, 신결에 빠른 대처를 의뢰하셨고 저희는 빠른 대처와 더불어 형사고소도 함께 진행하며 가해자 일당이 자금세탁을 하지 못하도록 빠른 대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약 2주에 거쳐 원금보다는 적은 약 7천만원의 돈을 가압류 하였고 현재는 반환 및 지급청구소송을 통하여 원금 "전액회복" 을 향해 함께 걸어나가고 있습니다.